디파이 프로토콜 수익은 P/E와 같은 주식시장 수단을 활용

전통적 주식시장 평가기법에서 과대평가된 DeFi 프로젝트가 드러나고 있습니다.뉴스입니다.
대부분의 가상화폐, 분산형 금융 또는 DeFi의 내재가치를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토큰은 중요한 예외로 보입니다.

Fitzner Blockchain Consulting의 분석가인 Lucas Campbell이 Bankless 블로그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많은 분산형 금융 프로토콜은 수익 흐름을 잘 정의한 상품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이커(MKR)는 자사의 대출 플랫폼에 부과된 이자율을 통해 돈을 벌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BNT(Bancor), 0x(ZRX)와 같은 분산형 교환 프로토콜도 거래 수수료를 받습니다.

이 수익을 토큰과 연결하는 경제성은 다양하지만, MKR과 같은 공급 소모를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또는 토큰 소유자에게 더 많은 토큰을 보상하는 시스템(예: ZRX)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분석가는 2019년 이후 각 프로토콜에 대한 수익을 비교했습니다.

메이커가 설 자리를 잃었습니다.
2019년 중반부터 Maker의 이자율 지불이 DeFi 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하였습니다. 이것은 주로 DAI 페그를 유지하기 위한 의전들의 노력 때문에 일어났습니다. DAI 페그는 금리가 단기간에 20% 이상으로 치솟았습니다.

후반기에는 다담보대이 출시, 다이 안정률 도입, 블랙 목요일 행사 도입과 같은 몇 가지 요인이 프로토콜의 유효 수익을 크게 떨어뜨렸습니다.

 

Kyber, Synthetix 및 dYdX와 같은 프로토콜은 최근 몇 달 동안 전체 DeFi 매출이 감소했지만, 그 이후 파이의 상대적 점유율이 증가했습니다.

프로토콜이 과대평가되고 저평가되었습니다.
프로젝트의 특정 수익을 정확히 파악하면 분석가는 주식 가격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일부 메트릭을 다시 도입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주가수익비율, 즉 PE다.

DeFi 컨텍스트에서, 주가는 토큰 가격이 되고 프로토콜의 수익은 분모에 포함됩니다.

 

토큰이 포함된 DeFi 프로젝트 중 두 개의 특이치가 즉시 표시됩니다. Augur(REP)와 0x를 각각 16,761과 6,935의 비율로 표시합니다.

이에 비해 포드의 PE 비율은 9.05, 페이스북은 28.7, 테슬라는 198입니다. 후자는 과대주식을 나타내는데, 투자자들은 그 회사가 다음 몇 분기에 엄청난 성장을 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동종업계에서 가장 저평가된 프로젝트는 반코르이며, 비율은 56이다. 이 가치는 일부 기술주와 맥을 같이 하는데, PE 비율은 일반적으로 기존 산업 기업보다 높습니다.

전반적으로, 많은 DeFi 프로젝트들은 프로토콜 수익의 세 자리 숫자로 평가되고 있으며, 이는 전통 시장에서 발견되는 프로젝트와 현저하게 근접한 평균치이다. 그러나 Augur와 0x는 사용 메트릭스에서 상당히 분리된 것 같습니다.

Posted in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