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천만원의 가치는 충분하고 그 이상 갈 것이다

비트코인 천만원의 가치는 충분하고 그 이상 갈 것이다

지난 두어 달은 비트코인에게는 난폭한 놀이기구에 불과했습니다. 서구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기 시작한 3월 중순, 시장이 발빠르게 반응하자 BTC는 40% 이상 손실을 보고 3,600달러까지 폭락했습니다. 이제 두 달도 채 지나지 않아 완전히 회복된 것은 물론 2월 이후 처음으로 1만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3월 저점에서의 회복세가 길어지고 느려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문제는 레거시 시장이 계속 고전하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두 달도 안 돼 다시 힘을 되찾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지난 몇 주 동안 알트코인에게는 꽤 힘든 일이 있었습니다. 비트코인의 지배력은 67.8%로 이번 주에만 2.5% 이상 상승했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대체 가상화폐는 리플 마킹 다년 최저치와 같은 BTC에 대해 출혈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번 비트코인의 가격이 1만 달러 정도였는데, 전체 시장의 시가총액은 3천억 달러 정도였고 지금은 2,710억 달러라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이것은 알트코인의 투쟁을 더 잘 보여줍니다.
한편, 산업 전반의 성숙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헤지펀드 매니저 폴 튜더 존스가 초인플레이션 대비 헤지로서 비트코인을 매입한다고 밝히면서 더 많은 기관이 시류에 편승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10,0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다음 가능한 가격 목표입니다. 비트코인은 지난 열흘 동안만 35%의 인상률을 간신히 달성했습니다. 이 가상화폐는 1만 달러 선을 기록했지만 현재 거래되고 있는 곳으로 살짝 되돌아갔습니다. BTC가 올해 10,000달러에 거래된 것은 지난 2월 이후 처음입니다.

채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폴 튜더 존스 헤지펀드 매니저가 비트코인을 사기 시작한 이유입니다. 잘 알려진 미국의 헤지펀드 매니저 폴 튜더 존스는 과도한 피아트 화폐 인쇄로 야기될 수 있는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지로서 비트코인을 구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자신의 헤지펀드도 비트코인 선물에 돈을 배분하기 시작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200달러의 경기부양책으로 비트코인을 산 사람들은 이제 상당한 이익을 봅니다. 미국 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야기된 난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요구조건에 맞는 시민들에게 1,200달러 상당의 수표를 보냈습니다. 흥미롭게도, 만약 그들이 비트코인에 수표를 투자했다면, 그들은 지금 적어도 1,600달러의 가치가 있었을 것입니다.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비트코인 채굴 추적 도구를 출시했습니다. 케임브리지대 관련 지정팀이 비트코인의 해시율 유통을 전 세계에 추적할 수 있는 툴을 공개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지도’로 불리는 이 지도는 각국이 얼마나 해시율을 조절하는지 보여줍니다.

Altcoins는 2020년 1월 이후 최고 수준으로 비트코인을 지배하면서 BTC-Wise로 추락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계속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알트코인이 이에 맞서 텀블링하고 있습니다. 대체암호화폐가 새로운 근거를 주장하지 못하면서 BTC의 지배력은 꾸준히 커지고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비트코인을 상대로 다년 최저치를 차트화하기도 합니다.

피터 쉬프에 따르면 이것이 비트코인이 2020년 반감 이후 급락하는 이유이다. 저명한 경제학자 피터 쉬프는 비트코인 가격이 다가오는 반값 이후 급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구매자들이 몇 달 동안 행사를 주도해왔고, 일단 행사가 열리면 수요가 감소할 것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결국 그 가격 대비 약세이다.

Posted in 뉴스 and tagg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