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을 더 지속 가능하게 만드는 방법 논의

최근 코프 크립토 듀엘에서 디지코노미스트 알렉스 드 브리의 설립자이자 기후를 위한 블록체인의 CEO이자 설립자인 조셉 팔랑트는 비트코인의 발자국의 강도와 이를 줄이기 위한 가능한 경로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드브리가 지적한 바와 같이 비트코인의 에너지 소비는 네트워크와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대량 채택에 가까워질수록 탄소 발자국이 엄청나게 늘어날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입양이 훨씬 더 많이 증가하면 이 문제가 빠르게 통제 불능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드브리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작업 증명 시스템으로 기능하는 한, 배출물을 낮추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합니다. De Vries는 이러한 유형의 에너지 공급원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점을 감안할 때 광부들이 재생 에너지를 수용하도록 유도할 동기를 부여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광부들이 하루 중 한 시간 동안만 전력을 얻을 수 있는 계획에 자신들을 참여시킬 인센티브는 없습니다,”라고 그는 지적했습니다.

따라서, 분석가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예견할 수 있는 미래에도 화석 연료에 계속 의존할 것이라고 합니다.

Palant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그는 값싼 재생 에너지들이 비트코인의 환경 발자국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곳에서 태양력과 풍력이 가장 낮은 비용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팰런트는 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재생에너지로 채굴되는 비트코인의 기록을 세울 수 있어 기관투자가들의 ‘그린코인’ 수요를 자극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배출량을 줄이고 나머지를 상쇄함으로써 이러한 블록 체인의 배출량을 0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Palant는 지적했습니다.

Posted in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