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를 파헤치고 소셜미디어에 암호화폐 관련 게시물을 만드는법

지난달 멜라니아 전 미국 영부인이 자신만의 NFT(Non-fungible token) 프로젝트를 시작한 직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을 외쳤습니다.

월요일에 멜라니아는 비트코인의 생일을 축하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가 M에 창립 13주년을 맞았습니다.

전 영부인은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1조 달러를 넘는다는 것이 널리 보도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인게코의 자료에 따르면 작성 당시 BTC의 시가총액은 8,800억 달러를 약간 웃돌고 있습니다. 그것의 시장 가치가 마지막으로 1조 달러를 넘었던 때는 작년 12월 초였습니다.

이 게시물은 작성 당시 30,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8,000개 이상의 리트윗을 모았습니다.

이어 모건 크릭 디지털의 공동 창업자 앤서니 폼플리아노를 비롯한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이 이 여사를 추천했습니다. 트럼프는 “비트코이너”일 수도 있고 BTC 산업에 관여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세계 최대의 얼간이들이 NFT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다른 이들은 미세스의 주요 반비트코인 발언을 지적했습니다. 트럼프의 남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최근 몇 년간 비트코인을 반복적으로 강타하며 사기극이라며 ‘날씬한 공기’에 근거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것은 꽤 수수께끼 같은 이혼 발표입니다, 소품들”이라고 한 관찰자는 트위터에 언급했습니다.

전 영부인은 2021년 12월 중순 “멜라니아의 비전”이라고 불리는 첫 번째 디지털 수집품을 떨어뜨리며 공식적으로 NFT 플랫폼을 발표했습니다. 멜라니아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솔라나 블록체인을 통해 NFT 판매가 진행됐으며 경매는 28일 종료됐습니다.

 

유가랩스의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ALC)과 ‘뮤턴트 에이프 요트 클럽'(MAYC)에 대한 투기 열풍이 다시 불면서 지난 1월 오픈씨에서 NFT(Nonfungible Token)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첸8이 튠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에 올린 자료에 따르면 오픈세아는 2022년 시작 이후 7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창출했으며, 월요일은 24시간 거래량이 무려 2억5천580만 달러나 되는 1년 중 가장 큰 날입니다.

우 블록체인과 같은 인기 구경꾼들은 월요일 거래량이 오픈시에 사상 최고치라고 주장했지만, Rchen8이 Dune Analytics에 게시한 이전 자료에 따르면 8월 29일은 3억 2천 2백만 달러의 사상 최고치(ATH)를 기록했습니다.

12월에 OpenSea의 월 거래량은 32억 4천만 달러를 넘어섰고 8월에는 플랫폼의 ATH 34억 2천만 달러에 불과 5.3% 모자랐습니다. 이미 NFT 시장이 1월 초 4일 이내에 7억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달 내내 모멘텀이 계속된다면 사상 최고치를 곧 경신할 수도 있습니다.

지루해졌어요.
OpenSea의 급증에 기여할 수 있는 요인은 유가 연구소의 다른 프로젝트 바구니뿐만 아니라 BAYC 및 MAYC NFT를 둘러싼 최근의 매니아입니다.

CryptoSlam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MAWC는 9,320만 달러로 2차 시장에서 7일 물량 기준 1위 NFT 프로젝트이며, BAYC NFT가 8,840만 달러로 2위에 바짝 뒤쫓고 있습니다.

지난 30일 동안 MAYC 및 BAYC 프로젝트는 각각 1억8970만 달러와 1억826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작성 당시 3위와 4위의 NFT 컬렉션이 되었습니다.

24시간 물동량 측면에서 MAYC는 1,870만 달러 상당의 2차 물동량을 벌어들인 반면 BAYC는 1,400만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OpenSea에 따르면, 현재 BAYC NFT의 바닥 가격은 약 25만 달러 상당의 67 Ether(ETH)이며, MAYC NFT는 15.87 ETH, 즉 59,300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월, 래퍼 에미넴, 음악가 브리트니 스피어스, 코미디언 데이브 채플과 같은 몇몇 팝 컬쳐 아이콘들이 이번 달에 6자리 숫자의 금액으로 BAYC NFT를 찍었다고 합니다.

 

FTX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자 Sam Bankman-Fried는 전 세계 규제 당국이 제공하는 명확성이 올해와 향후 몇 년간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 채택률을 자극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와의 월요일 인터뷰에서 SBF는 암호화폐 규제, 기관 채택 및 메타버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2021년 시장의 불안한 끝에도 불구하고, SBF는 2022년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기본적으로 저를 낙관적으로 만드는 것은 미국과 전 세계적으로 더 규제적인 명확성인데, 저는 이것이 제도적 채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앞으로 어떻게 암호화폐의 제도적 도입이 가속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많은 부분이 규제전선에서도 정확히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에 달려 있다”고 답했습니다.

콥이 월요일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제도적 성장을 장려하는 규제 명확성에 대한 그의 견해는 난센의 베일리 바라키와 메트리카의 니코스 안드리코지안노풀로스의 견해와 일치합니다.

그는 만약 관할 구역이 “규제적 명확성을 얻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 입양은 “치달 파동”으로 올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하지만, 해일 시나리오보다는, “아마도 몇 년 동안 길게는 긴 과정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덧붙여, 그는 “많은 다른 정부들이 내년에 규제 프레임워크가 나올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정부는 암호화폐에 대한 적절한 규제 틀을 정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관련: 암호화폐를 금지하는 국가의 수가 3년 만에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SBF의 낙관론의 또 다른 원천은 기관들이 암호화폐 생태계에 쇄도하기 시작한 활력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말씀했어요.

“기본적으로, 제가 얘기했던 모든 대형 금융 기관, 모든 대형 은행, 모든 대형 투자 은행, 연기 기금들은 모두 이 부문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와 메타버스의 결합이 어떤 모습일지 묻자, 암호화폐 억만장자는 전 세계 수십억 게이머들의 상황에서 비디오 게임의 비펑거블 토큰(NFT)은 메타버스에서 암호화폐가 수행하는 가장 큰 역할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스타티스타에 따르면 2021년에 전 세계에 약 32억 명의 게이머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DappRadar에 따르면, 암호화폐 게임 산업은 겨우 120만 명의 게이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암호화폐가 주류 게임에 통합되면 글로벌 암호화폐 채택에 엄청난 힘을 실어줄 것이라는 점을 시사하며 SBF의 예측을 재확인했습니다.

Posted in 뉴스.